목차

반응형

최근 며칠 전 씨맥이 트위치에서 방송을 킨 적이 있었습니다.
진짜 뭔가 주늑든 모습에 지친 목소리가 들렸었는데요.
하지만 시청자들이 원하는 답변 전부를 해줬습니다.

다이아4 칼챔에 대한 얘기, 쵸비 탑, 비밀 솔랭 계정, 웨이트 하면서 지내는지 등



씨맥이 DRX의 수장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아마 타 리그 LPL로 기게 되겠죠.

최근 킹겐의 닉네임 변화가 DRX1234, 킹겐과 유사 닉네임 BMX1234도 있습니다 계약종료 등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것 또한 암시였던 부분인지 궁금하네요.

최근 김대호 감독이 트위치에서 다섯 시간 넘기 방송도 하고 픽창이 아닌 인게임 로비 등 대기창에서 트수 팬들과 많은 대화, 악질 억까와의 해소 소통, 등 진짜 명장이구나 하는 모습들 많이 봤는데 진짜 현타가 많이 옵니다

DRX 홍창현, 혼자 남았구나

 


이제 월즈 출신 홍창현 혼자 DRX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아마 전체적인 리빌딩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 킹존 드래곤엑스 롱주의 심장이라고 불리던 프로즌 영입 등 많은 모습을 보여줬고, 킹겐-표식 탑정글 게이밍이 될 것인지 아니면 표식도 LPL로 가게 될 것인지 궁금합니다.

왜 LEC나 LCS가 아닌 LPL임?


킹겐은 솔랭 챌 1위 출신입니다.
표식은 월즈 경험이 있으며 ADC 포지션 원딜을 운영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메타에 맞는 챔피언 폭이 넓은 편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감안했을 때 FA시장에 들어가게 된다면 브로커 또는 에이전시를 통한 이동이 가능하겠죠.

김대호 씨맥 또한 마찬가지라고 보고 있는데요.


한동안 광저우에 가서 휴가를 보내시고 식히시고 MSI 또는 스프링 시즌에 다가오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된 방송에서 씨맥의 오더, 팀게임 의사소통 방식에 대해서는 틀린 점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아마 막강한 전력이 될 것으로 보이고, 현 손석희 따거가 있는 SKT T1 CvMax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한국 LCK에 잔류한다면 감독 코치 자격으로 티원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씨맥의 팀 파이트 이해도와 정글 매커니즘 이해도는 엄청나기 때문에 시너지가 될 것 같습니다)

내용 요약


DRX 씨맥 경질 or 스스로 FA 계약해지 또는 상호 합의 종료

1. 씨맥 계약해지 됨 (저의 뇌피셜으로는 LPL 또는 LCK 최상위 팀으로 진입하거나 군입대 할 것으로 예상)
2. 김대호 감독이 방송 중에 뭔가 주늑든 목소리로 힘이 없어보이시긴 했는데 뭔가 이상했음
3. DRX 리빌딩 중? 잘은 모르겠지만 차기 시즌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는 것 같음



씨맥이 DRX의 실세이자 최고의 장비라고 생각했는데 아마 서머 성적으로 인해 이렇게 된 건가 싶음(뇌피셜)

페이스북에서 씨드백의 내용들로 봤을 때 최선을 다한 것 같다고는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음.

앞으로 김대호 소라카 천리안맥스의 좋은 활약이 있길, DRX 팀이 발전하는 모습이 있길, DRX 표식에게 괜찮은 방향이 있길 바랍니다.

+씨맥 군필임(수정), 이상호가 방송 공지에서 씨맥을 언급한 것으로 봐서 아마 아프리카 방송에 출현할 듯 싶습니다.

오랜 기간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한 시간이 있는 김대호, 아프리카 프릭스로 진입 또한 괜찮아 보입니다.

티원을 제외한 케이티, 한화 젠지도 

또한 KT 히라이와 함께 감코진에 있게 되거나, 케즈만 손대영과 함꼐 하거나, 씨맥X페이커 시너지를 기대하면서 T1 헤드코치 자격으로 영입되거나 cvMAX 전력분석관 포지션으로 가게 될 수도 있는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LPL에서는 많은 콜이 올 것으로 보이고, 새로운 DRX의 리그오브레전드 부분 감독 또는 총감독으로는 쏭이 위치하게 될 것으로 개인적인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는 엑스페션이 1군 감독이 될 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DRX dongHo 어디감?

동호는 씨맥과 함께 하게 될 것인지, 아니면 LJL 등 일본 리그나 LCK에 있게 될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혹은 LCK의 하위 리그에서 성장할지도 모르죠.

인턴부터 정식 팀DRX에서 활약하게 된 박동호 코치가 FA시장에서 어디로 갈지 기대가 됩니다.

1부리그의 커리어는 충분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