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농심 레드포스 VS 드래곤엑스 픽

담원 베릴 DRX 베릴 되더니 갭차이 너무 크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경기에선 아니었습니다.

무성도 젠지 갔다. 제카 연봉 오퍼 꽤 높게 줘는 것도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해 안 갔고 이제 DRX 끝났다고 봤습니다. 데프트 또한 D급 원딜이다, 이제 갈 때 됐다는 말들이 있는 데프트가 징크스로 바텀 주도권을 잡고 유리하게 게임했습니다.

바론 스틸 이후 패시브 터졌을 때 카이팅이나 게임 역스웜 시킬 만한 플레이가 전혀 없었는데도 롤갤에서는 데프트 퇴물이라는 말이 나오는 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한타 구도에서는 레오나 자르반이 이니시 하거나 보호하고 코르키 아크샨 징크스가 적정 거리에서 누킹하는 방식인데 신짜오 궁극기에 원거리는 막히고, 그레이브즈는 템이 갖춰지게 되면 어느 정도 딜탱이 가능한 포지션의 역할까지 해주는 원딜 역할, 럭스 케이틀린 전부 팔이 길다보니 한타가 불리할 수 있는데 서로 무난해 보입니다. 심지어 시간이 더 길어지는 게임이 됐을 때는 비디디가 맞지만 않는다면 아지르 선에서 게임이 끝날 수 있으니까요.


 

킹겐 아크샨 암살 누킹

지형이 있을 때 아크샨 영구 은신이 가능하다는 점을 활용해 잘 큰 트위치나 이블린처럼 타워가 없는 앞라인에서 암살이 가능해 보이는 점이 장점이 것 같습니다.

아크샨이 망하지도 않고 무난하게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딜이 나오는 것을 보면 아크샨 2타 3타 패시브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한타에서 아군 부활이라는 변수도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어느 정도 너프가 필요해 보입니다.

 

계속 아크샨 많이 나오면 너프 될 확률 올라감

아크샨 갈고리 이해도가 이제 프로씬에 나올만큼 숙련도가 뛰어난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엘리스 E스킬처럼 갈고리 사거리가 너프 될 가능성이 커보이는데 아크샨 대응 가능한 탑 브루저가 나오지 않는 이상 리치 아크샨 하는 것도 그렇고 LCK 뿐만 아니라 대부분 리그에서도 아크샨 많이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표식 바론 스틸 이후 게임 스노우볼, 화염 드래곤 영혼 버프 받고 게임 크게 기울음

아지르 병사 앞에서 웨이브가 막힐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도 불용 버프가 있다보니 장거리 누킹에서서 불리함이 보입니다.

페이커가 코르키 자주 하면서 궁극기 피해량도 어느 정도 보여줬듯 불용 먹은 코르키 누킹도 강한 편이고, 데프트도 퇴물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심각한 수준도 아니고 고스트 상대임에도 징크스 여전히 잘하네요.

 

요약 : 평Q평 누킹 OP 아크샨 좋음, 알파카 억까 ㄴ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