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드웨머와 연관된 마르카스. 마을 안의 언더스톤 요새. 마르카스 언더스턴 요새에서 베룰루스NPC

스카이림 죽음의 맛 퀘스트 공략

마르카스에서 안레이프 가문 무역회사, 버려진 집, 재무청을 지나 북동쪽에 위치한 언더스턴 요새로 입장합니다.

언더스톤 요새는 처음 들어오게 된다면 복잡한 구조여서 헷갈릴 수 있는데. 베룰루스의 위치는 요새 입구에서 왼쪽에 있는 느츄안-젤 발굴현장 옆에 있습니다. 반대편으로 가면 드웨머 박물관이 있음.

수도사 베룰루스(Brother Verulus)는 요새 안에 있는 망자의 전당 또는 야를 옆에 있음.

어차피 건물 안에 있으니 찾다 보면 대화할 수 있다.

 

베룰루스와 대화에서 망자의 전당 내에서 시체가 사라졌다는 내용을 듣습니다. (내용이 다소 역할 수 있으므로 대화내용 생략)

망자의 회랑에서 NPC에올라와 대화, 망자의 회랑에서 아케이에게 기도하는 베룰루스

 

묘자에 그렇게 무턱대고 들어오는 이들은 드물지, 철과 피의 냄새가 나는군, 하지만 두려움의 냄새는 나지 않는군.

망자의 전당 내부로 들어가면 데이드릭 프린스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내면의 목소리가 들린다면서 누군가 도바킨에게 말을 겁니다.

에올라 NPC를 죽이게 된다면 아케이 아뮬렛을 획득하고 시체의 맛 퀘스트는 종료되고 끝이 납니다.

 

 

에올라를 죽이지 않고, 식인종에 대한 대화를 이어 나간다면 죽음의 여신 나미라, 데이드릭 군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됨.

 

리치클리프 광산 앞. NPC 에올라와 같이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도바킨 혼자 진행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음. 리치클리프 광산 안, 원거리 궁수, 마법을 사용하는 드로거를 포함해서 드로거가 굉장히 많다

마르카스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면 리치클리프 광산으로 갈 수 있다.

리치클리프 광산으로 가는 길은 꽤 장거리 이동이 되는 편이 아니긴 해도 말을 타고 갑시다.

던전 내부에는 드로거 망령, 잠들지 못하는 드로거가 굉장히 많고, 던전 깊은 곳에는 드로거 대군주가 도바킨과 전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드로거 대군주를 처치하고 에올라와 대화하면 데이드릭 군주 나미라를 맞이하기 위해 베룰루스를 데려와야 한다고 합니다.

나미라의 성소, 대군주가 있었던 장소까지 들어와서 처치했다면 문이 닫힙니다.

 

성소를 되찾고 에올라와 대화

성소를 되찾았으니 얘기하면서, 나미라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함

베룰루스에게 보물이 있다고 설득하거나, 또는 골드를 지불하고 마법사 동료가 필요하니 같이 따라와달라고 얘기합니다. 짧은 여행은 가능하겠다고 나미라의 성소까지 따라옵니다.

처음 입장했던 리치클리프 동굴로 베룰루스를 데려와서, 돌로 막혀있는 나미라의 성소 입구를 손잡이 장치를 이용해서 열고, 에올라와 리치클루프가 대화하는 것을 듣습니다.

 

에올라의 지시를 따르면 부패의 여신 나미라와 대화를 하게 되고, 나미라의 반지를 획득하고, 도바킨은 데이드릭 군주 나미라의 새로우 챔피언이 됩니다.퀘스트는 끝이 납니다.

 

던 브레이커를 사용해서 모두 처치했다. 

만약 나미라의 대화에서 부정적인 선택을 하게 된다면, 새로운 챔피언이 되었다는 말을 듣지 못하고, 대화는 끝이 납니다.

이후 에올라가 나미라의 새로운 챔피언이 되었다고 얘기해주면서, 에올라를 동료로 삼을 수 있지만 삼지 않았습니다.

이미 동료가 있으므로 던 브레이커로 다(세넌, 에올라,호그니 레드-암,배닝) 처형시키고 나왔습니다.

배닝을 처치하게 된다면 마르카스 마구간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며칠 뒤 배달부가 도바킨에게 찾아와 베룰루스의 사망 소식과 함께 베룰루스의 유산상속을 받게 됩니다.

골드를 획득하게 됨.

나미라의 반지 퀘스트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