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신청 해보았습니다. 사진은 DRX 트위터

씨맥에디션 '해줘'

최근 미드 에코의 픽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감전과 텔레포트를 활용해 카사딘을 제외한 AP캐리형 챔피언 전부를 카운터 픽으로 쓸 수 있고 르블랑과 루시안 제드한테 솔로킬 각조차 잘 주지 않는 1레벨 Q리콜Q평으로 제트공진드라이브 터트려서 빠르게 라인 밀 수 있는 점, 2레벨 Q-E시간도약평-앞무빙-평으로 돌발일격 방관 추가 피해 + 감전 2~3번 터트리면 미드 에코의 이기적인 딜교환, 라인전에서 솔로킬을 당하고 극초반 미드에서 게임이 터지게 됐을 때 근접 공격으로 패시브를 활성화 시켜야 되는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1.0의 AP 깡계수를 활용해 파밍 성장이 가능한 편이다.

안개에서 평행 시간 교차를 사용하고 라인 파밍을 했을 때 매우 유리하게 라인전 딜교환과 파밍이 동시에 가능하면서도,심지어 궁극기로 인해 솔로킬도 절대 나오지 않는 챔피언이다.

거기다가 에코 마미손 에디션 특유의 궁극기 보이스는 너무 좋다.

사실상 운영은 정글 에코처럼 하면 되니까 미드 포지션임에도 숙련도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는다.


드래곤X 트위터에서 DRX 체험단을 모집한다길래 cvmax 에디션을 신청해봤다.

나는 미드정글 유저이기 때문에 내가 게임을 캐리하는 방법 중 하나인 정글로 빠르게 상대팀과 팀원의 상태에 대해 상황 판단해서 스노우볼 굴리듯이 내가 당첨될 확률에 대해 분석해봤다.

신청한 씨맥에디션은 32000원에 해당하는데 게이머라면 알 수 있다. DRX의 팀원 전부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한 명이라도 없으면 게임을 이길 수 없지만 그 중에서 cvmax는 구시즌 래퍼드 복한규와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이라고 생각이 드는 "진짜 솔랭 인게임 헤카림"이니까 "진짜 헤카림 에디션"은 시즌2부터 저명했기 때문에 왠지 경쟁률이 높을 것 같다.

다른 상품들은 25,000원부터 100,000원대의 의상이 있는데 마음에 드는 의상들이 몇 있습니다.

하지만 '난 솔랭 어뷰팔이 하거나 매물 받아서 기사 하는 것도 아니고 방송도 안 해서 돈 없으니까'

타 감독들은 대부분 캐주얼 느낌의 정장을 입는데, 왜 천리안맥스는 항상 오프라인에서 대회에서 모습이 비춰질 때 거의 DRX유니폼을 입고 있는 것인가 (월즈에서는 정장을 입긴 했다.)

 

가재맨 느낌의 흰색 반팔 티가 게이밍슈트로써 편한데, 왠지 슈퍼게이머 전용 굿즈

그... 정말 귀하거든요?

전시즌만 해도 본인 명의 3계정 총합 솔랭 4,500판 박은 본인은 개인적으로 히키코모리 솔랭전사라서 DRX.. 갖고 싶다.

왜 "김대호"는 유니폼을 입는 것인가, 왜 "cvmax"는 항상 전략적인가, 그마챌보다 게임 이해도가 월등하게 높은 cvmax 에디션이 정말 갖고 싶다.

김대호는 게임 이해도 부분이 극에 달해 자신의 전략 전술을 대회가 아닌 외부에 공개한 적이 종종 있는데

전체적인 템포와 수준을 맞춰가면서 게임하는 것, 팀 게임에서 의사 소통의 역할, 솔로 랭크의 소중함을 공개적으로 언급하거나 저에게 영감을 느끼게 해준 적이 있는데요.

이 부분이 굉장히 와닿았기 때문에 그의 시그니처가 담긴 유니폼을 입고 정글링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기 때문임.

그렇기에 당첨될 확률 "3%"

 


더불어 미드 에코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6레벨 이후 운영 및 W 스킬에 대한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편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W평행 시간 교차 멀리서 깔고 E-점멸로 광역 스턴 또는 상대 챔피언 도주 위치에 W 설치.

당하는 챔피언 입장에서는 기절 후 지옥의 3빠따는 정말 매섭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