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악의 여단 카밀 VS IG 카밀 VS 아르카나 카밀

우선, 카밀을 잘 하는 챌린저 유저는 IG 카밀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흔하고, 악의 여단 카밀과 이번에 새로 등장한 아르카나 카밀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밀의 장점은 탑에서의 갱면역, 버프형 스킬과 확정 CC기, 고정 피해량으로 매우 강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챔피언 입니다.

이런 카밀이? 협곡에서도, 와일드리프트에서도 활약하고 있지만 막상 숙련도가 꽤 필요한 챔피언 중 하나

프로젝트 카밀 스킨은 나온지 너무 오래 됐습니다.

카밀이 처음 등장할 때 출시된 스킨, 기본 카밀 스킨을 사용했을 때 2타를 사용하려면 감각, 2타 사운드 플레이를 통해 천천히 전략적 프로토콜-평타-앞무빙-카밀기본공격-평캔2타를 사용하게 되는데, 프로젝트 카밀 스킨은 사플에 굉장히 용이한 편입니다.

상자에서 등장한 것이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악의 여단 카밀, 도파 에디션 입니다.

중국서버 챌린저 미드 유저 도파님께서 프로젝트 카밀 스킨을 사용하시다가, 악의 여단 카밀이 등장하면서 카밀을 하실 때 주로 사용하시는 스킨이 되었습니다.

저는 해당 스킨을 상자에서 획득하게 되서 사용하고 있는데, 도파님의 카밀 플레이 영상을 보게 되는 날, 도구리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미드 카밀 했다가 다시는 요네 상대로 정복자가 켜짐에도 불구하고 극초반 풀피 맞딜을 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요네가 나온지 얼마 안 된 시기라서 게임은 결국 광휘의 검 뽑고 이겼지만, 큰 가르침을 얻게 되는 게임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악의 여단 챔피언들로 구성된 조합을 맞출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챌린저 카밀이 된 것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악의 여단 카밀 스킨 크로마 구입한다면 흑요석, 탄자나이트가 제일 괜찮음

 

협곡 악의 여단 스킨 조합

악의 여단 카밀(탑), 악의 여단 리산드라(봇) 악의 여단 리산드라(미드) 악의 여단 르블랑(봇) 악의 여단 자이라(서포터)

이 조합으로 협곡을 할 때 리산드라를 봇 포지션으로 보내서 게임해도 괜찮고, 리산드라가 서포터로 빠지게 되는 방법도 괜찮다고 하지만, 리산드라의 안정적인 성장, 르블랑의 폭발적인 순간 피해량, 자이라 모르가나 카밀의 CC기를 고려해 저는 미드 리산드라가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강형 에디션, THE SHY IG 카밀 스킨

인비터스 게이밍의 월즈 우승 스킨입니다. 탑은 THE SHY의 카밀 스킨인데요.

더샤이 하면 리븐과 제이스, 탑 칼리스타, 루시안이 떠오르지만, 더샤이 탑 애쉬, 더샤이 탑 키아나 등 솔로랭크에서 조합에 따라 탑에서 굉장한 숙련도를 보여주는 챔피언폭으로 구성된 프로게이머 입니다.

그러한 더샤이의 롤드컵 승리 에디션. 

갈고리를 사용해서 상대방에게 돌진할 때 날개가 나오는데, 매우 인상 깊습니다.

2타 소리 또한 나쁘지 않은 편, 저는 IG 카밀이 흔해서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3계정 중 카밀 챔피언을 구입하지 않은 계정이 없기에, 상자에서 IG카밀 스킨이 등장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르카나 카밀 스킨

별돌보미 카밀 스킨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용할 것 같은 저의 주 스킨 입니다.

아르카나 시리즈 중, 아르카나 제라스 스킨을 제외하고 제일 마음에 들어서 꽤 오래 사용하는 스킨입니다.

강렬한 칼날 느낌의 기본 공격, 보호막 이펙트가 타 카밀 스킨들의 보호막보다 더 신성한 느낌이 듭니다.

타 스킨들과 비교적 2타 돌 때 다른 스킨들에 비해 크게 도는 느낌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고

카밀의 전략적 휩쓸기 가장자리 범위가 넓게 보이는 점 외 특이점은 없습니다.

만약 구입한다면 아르카나 카밀 크로마는 무조건 근본 흑요석

 


카밀 스킨 인기도 순위

카밀 추천 스킨의 기준이 아닌, 일반적으로 대부분 가장 많이 쓰는 스킨 기준입니다.

1. IG 카밀

2. 악의 여단 카밀

3. 프로젝트 카밀

4. 아르카나 카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