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이 공략은 브실골플1234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이아1 이상부터는 킨드레드 어지간해서 솔로랭크에서 먹히려면 정글 동선이나 게임 이해도 매우 높아야 합니다. 

가능하면 조합에 상관 없이 킨드레드를 하게 된다면, 사일러스 밴하는 거나 듀오큐로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킨드레드의 장점은 못하거나 던지는 수준의 게임 단 한 번이라도 휩쓸게 되면 표식으로 인해 슈퍼캐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최소 4스택, 6스택 이후 킨드레드가 7스택 쌓았을 때 사거리 600이 되는데, 잘 하는 AS형태의 케일, 케이틀린, 트리스타나같은 현 킨드레드보다 사거리가 긴 챔피언이 없다면 or 잘 성장하지 못했다면 2초 마다 사용할 수 있는 화살 세례를 통해 킨드레드는 하이퍼캐리가 가능한 챔피언이 됩니다.

 

솔로랭크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공략입니다. 대회 또는 스크림, 팀랭크에서 사용하는 것은 비추천

킨드레드는 대부분 3캠프 ( 도마뱀 장로 -> 골렘 -> 심술두꺼비) 파밍하고 바로 탑 또는 미드 갱킹을 가거나, 첫 버프 팜이 후 3캠프 또는 4캠프 돌고 다음 버프 정글 몬스터 순서로 상대팀 정글러가 풀캠형 정글챔피언, 그리고 아군 탑 미드가 합류가 가능하고 1레벨 2레벨 3레벨 전부 주도권이 있거나 충분히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카운터 정글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킨드레드 룬, 킨드레드는 집중 공격 룬 외에 사용할 만한 선택지가 없다.

킨드레드 룬은 집중 공격,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 일격이 있는 핵심 룬을 사용합니다.

 

필수적인 룬은 집중 공격 외 전부 취향입니다. 체력차 극복, 최후의 저항을 사용하는 일도 종종 있고, 기존 시즌10 킨드레드 룬 템빌드의 경우 용사->폭풍갈퀴 아이템을 올리게 되면서 부터 추가 공격속도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는데 (또는 패시브 효과로 인한 화살세례 Q 추가 공격속도 버프)

 

시즌11이 되면서 킨드레드는 절정의 화살(단검+롱소드 2개)를 코어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크라켄 학살자를 구입함으로써 민첩함 룬의 의존도가 크게 줄어든 편 입니다.

돌발 일격 끈사 룬이 아닌 빛망 물위자 룬도 괜찮은 편.

보조 룬 지배 대신, 마법 룬을 사용하는 경우 약간 아쉬운 상황(?) 이 발생했을 때 물 위를 걷는 자, 빛의 망토를 활용하게 된다면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킨드레드는 벽 넘기가 굉장히 수월한 편인데, 적 정글러와 마주쳤을 때 또는 서포터, 미드 챔피언과 조우했을 때 빛망을 사용하고, 물위자가 있다면 킨드가 카정 갔다가 생존함에 있어 굉장히 도움이 되는 편

 

 

킨드레드의 첫 아이템, 

킨드레드 아이템 빌드

잉걸불 칼 -> 절정의 화살 -> 장화 -> 크라켄 학살자 -> 단검 ->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 BF대검 -> 폭풍 갈퀴 -> BF대검 -> 곡괭이 -> 무한의 대검 -> 수은 장식띠 or 수호 천사

3코어 이후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EX)밤의 끝자락, 최후의 속삭임, 처형인의 대검, 몰락한 왕의 검

 

조금 더 누킹을 강화하고 싶다면 추가적인 DPS 아이템을, 생존을 목적으로 한다면 가디언엔젤 또는 퀵실버를 구입함.

 

크라켄 학살자 이후 굳이 비싼 아이템인 폭풍 갈퀴, 무한의 대검을 구입하기 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아이템인 고속 연사포를 빠르게 구입해서 게임 내 한타를 통해 전반적인 이득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왼쪽부터 슈퍼 갤럭시 킨드레드, 영혼의 꽃 킨드레드, 킨드레드 기본 스킨

킨드레드 스킨 추천

 

킨드레드 스킨은 슈퍼 갤럭시 킨드레드 또는 영혼의 꽃 킨드레드 스킨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영혼의 꽃 킨드레드 스킨을 포함한 크로마 세트 3380RP, 챔피언이 있다면 2690RP, 각각 크로마는 290RP에 구입할 수 있다.

TOP1 영혼의 꽃 킨드레드 스킨

영꽃 킨드 스킨의 경우, 크로마가 굉장히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추천

특히 킨드레드 크로마의 경우 장미석, 캣츠아이, 흑요석 스킨이 인게임에서 괜찮은 편 입니다.

 

TOP2 슈퍼 갤럭시 킨드레드 스킨

 

스킬 이펙트 변경이 있으므로 꽤 쓸만합니다.

 

TOP3 기본 킨드레드 스킨

스킨이 없는 킨드레드인데, KDA 평점까지 준수한 편 또는 평균 이상일 경우

매우 고수로 보이기 때문에 기본 스킨도 나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