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달빛 여왕 럭스 스킨

럭스 스킨은 달빛 여왕 럭스인 이유

1. 일러스트에서 겨드랑이 매우 강조되서 의외로 언급이 많음

2. 롤토체스 시즌4 8신성 시너지의 신성럭스 스킨이 달빛여왕럭스 스킨이기 때문에

3. 달빛럭스의 현실은 명품 상자 또는 수수께끼 상자에서 한정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킨이라 뜨면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해야함.

4. 본인은 암흑 우주 럭스 스킨 출시 이후 꾸준히 암흑럭스 사용중 엌

 

 

럭스 룬

럭스의 보조 룬인 영감 룬에서 비스킷 배달 대신 완벽한 타이밍 룬을 사용하거나, 지배를 사용하게 된다면 비열한 한 방(선택), 좀비 와드(선택), 궁극의 사냥꾼을 사용하는 편 입니다.

 

가능하면 적응형 능력치 +9 파편 두 개를 사용하는 것이 데미지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장거리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컨셉의 럭스가 아닌 그랩류를 포함한 돌진형 스킬이 없는 근거리 챔피언을 대상으로 평타 견제할 때 공격속도 10%가 있고 없고 차이에 따라 상대방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유무가 느껴지기 때문에 공속 파편을 사용합니다.

 

원소 술사 럭스 스인 인게임, 왼쪽 상단 두번째는 물 원소 럭스

럭스 아이템 빌드

 

도란의 반지 2포션 -> 장화 -> 증폭의 고서 -> 충전형 물약 -> 사라진 양피지 -> 악마의 마법서 -> 마법사의 신발 -> 리안드리의 고뇌 -> 초시계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존야의 모래시계 -> 망각의 구 -> 모렐로노미콘 -> 지평선의 초점 -> 공허의 지팡이 or 라바돈의 죽음모자

 

럭스의 아이템 빌드는 리안드리의 고뇌 이후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입니다. 암살자 챔피언이 많다면 존야의 모래시계로 순간적인 폭발 누킹에 대한 저항, 확정적인 군중제어기가 있다면 수은장식띠, 조금 더 강력한 데미지가 필요하다면 리치베인, 안정적인 추가 누킹을 원한다면 지평선의 초점을 구입합니다.

 

서폿 럭스의 경우 유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여진을 사용함.

서포터 럭스 룬 

유동적인 판단으로, 여진 럭스보다 수호자 럭스 룬이 괜찮을 수 있고, 지배 보조 룬에서 고정 데미지 피해를 주는 비열한 한 방, 궁극기 쿨타임을 대략 20% 이상 영구 감소시켜주는 궁극의 사냥꾼 룬보다, 마법 마나 순환 팔찌(마순팔), 깨달음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깨달음 룬의 장점이 시즌11 스킬 가속으로 변경 된 후, 차라리 궁극의 사냥꾼을 사용해, 순간적인 라인 푸쉬, 또는 궁극기를 통한 견제, 상대팀에게 QER을 통한 누킹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드 럭스와 동일한 유성 룬을 사용해도 괜찮지만, 애초에 장거리에서 스킬만 사용하고 근거리에서는 럭스로 확정적인 킬교환 또는 전반적인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일 때, 앞 포지션으로 전투에 임했을 때 유리하다고 판단되면 결의 여진 룬을 사용하는 것 보다 유성 룬을 사용하는 것이 옳지만

 

다이아몬드 1티어 이상, 마스터 초입~그랜드마스터 직전의 솔로랭크 티어대에서는 보다 안정적이고, 시야 활용, 생존을 더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E->Q->W

만약 수호자 럭스 룬을 사용했다면 W 프리즘 보호막 먼저 마스터 해주세요.

 

 

 

서폿럭스 템빌드

서포터 럭스 아이템 빌드

서포터 포지션으로 게임 할 때는 꼭 제어와드 구입 칸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주문도둑의 검 -> 장화 -> 제국의 명령 -> 망각의 구 ->금지된 우상 -> 불타는 향로 -> 요정의 부적 -> 구원 -> 미카엘의 도가니

 

개인적으로 서포터 럭스를 사용하더라도, 미드 AP 럭스와 동일하게 딜AP서포터로 사용해 서브 마법사 포지션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탑, 미드, 정글, 봇 챔피언이 전부 AD일 때 1AP임을 감안해 AP럭스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럭스 스킨 추천

 

암흑 우주 럭스 스킨

암흑 우주 럭스 스킨입니다.

기존의 밝고 긍정적인 럭스가 흑화한 것 같은 얼터 세이버 같은 느낌이라 굉장히 럭스지만 다른 럭스를 하는 느낌이 들게 해주는 스킨입니다.

개인적인 TOP1 스킨입니다. 

전투사관학교 럭스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

럭스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입니다.

흑우스티지라고 누군가는 말하지만 정말 이쁘고, 귀엽고, 멋있는 스킨이라 개인적인 TOP2 입니다.

인게임에서는 의외로 마법사용 전투 갑옷이 아닌, 니삭스를 입고 있습니다.

 

TOP3 원소 술사 럭스 스킨

TOP3은 원소술사 럭스 스킨입니다.

단점은 너무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안 사고 상자에서 얻었습니다. 

원소술사 럭스의 조합법은 굉장히 다양한데

만약 이 글을 보고 원소럭스 조합법을 몰라 원하는 럭스 원소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아쉽겠죠.

평타, 스킬을 사용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다보면 게이지가 차게 되는데 원소술사 럭스만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최후의 섬광이나 광휘의 특이점 5인 피격시 오르는 게이지를 보면

'아 내가 럭스로 게임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구나 근데 원딜이나 탑이 아쉽다...' 라고 혼자 생각하게 될 때가 가끔 있습니다.

마순팔 쌓듯이 게이지를 모으다보면 은근히 재밌지만 많이 하다보면 귀찮습니다.

 

 

원소술사 럭스 조합법

 

용암 원소 럭스 = 빛 원소 럭스 -> 자연 원소 럭스 -> 불 원소 럭스 +

신비 원소 럭스 = 빛 원소 럭스 -> 물 원소 럭스 + 자연 원소 럭스

얼음 원소 럭스 = 빛 원소 럭스 -> 대기 원소 럭스 + 물 원소 럭스 

폭풍 원소 럭스 = 빛 원소 럭스 -> 불 원소 럭스 + 대기 원소 럭스

어둠 원소 럭스 1 = 빛 + 불

어둠 원소 럭스 2 = 빛 원소 + 대기 원소 럭스

어둠 원소 럭스 3 = 빛 원소+ 물 원소 럭스

어둠 원소 럭스 4 = 빛 원소 + 자연 원소 럭스

 

개인적으로 어둠 아니면 얼음 럭스 매우 선호하고 자주 사용함

 

 

서포터 럭스 한타 공략

서포터 럭스 한타

럭스를 픽하기 전에 럭스와 어울리는 원거리 딜러 여부가 상당히 중요했었던 시절이 있는데, 지금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서포터 럭스는 포지션을 잡을 때 

아군 원거리 딜러를 지킬 수 있는 포지션에서 빛의 속박을 사용해서 방어하거나, CC기에 대한 면역이 없는 챔피언들을 대상으로 슬로우를 사용함.

만약 맨 앞에서 속박을 명중시키는 경우 비교적 짧은 편인 럭스의 궁극기를 활용해서 Q-E-R 콤보로

어느 정도 누킹이 필수적

EX) 판테온 VS 럭스 

한타에서 서포터 판테온의 역할은 브루저 포지션으로 상대팀 챔피언에게 기절 피해를 입힘

럭스 - 방어막 -속박

5:5 한타에서 팀이 잘 컸을 때

E 명중 - 패시브 평타, 속박 계속 사용하면서 스킬쿨타임 계속 회전하게끔 전투

 

 

 

반응형